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한일서4:16(2019.10.29)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시는 사랑을 알았고, 또 믿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사랑 안에 있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 있고 하나님도 그 사람 안에 계십니다.(요일4:16)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시는 사랑을 알았고, 믿었습니다" 원문을 직역하면 "우리는 알았고 믿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가지고 계신 사랑을"이라고 번역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역한 의미가 좋습니다. 왜냐하면 16 후반절에 "사랑 안에 있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 있고, 하나님도 사람 안에 계십니다"라고 하면서 "안에' 있다는 것이 중요하게 언급되기 때문입니다. 가끔 로맨틱코미디를 보면, 친구로서 남녀가 서로를 챙겨주고 바라보는 것을 우정으로 착각했다가, 사랑이었음을 깨닫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때 남녀는 놀라운 사랑의 기쁨을 느낍니다. 16절 본문에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사랑이 이미 우리 안에 거주하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단지 우리가 것은 사랑과 영적으로 만나고 알아가는 것입니다. 이때 우리는 진정한 사랑의 기쁨을 느끼는 신앙인이 됩니다. 드라마의 대사처럼 " 안에 있다"라는 고백을 하나님으로부터 들으며, 또한 우리의 고백이 되는 놀라운 순간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간 저는 작은 기도를 합니다. 맘이 무너진 분들이, 이미 주님의 사랑이 안에 거주하고 있음을 잊지 않기를 그리고 발견하기를 소망해 봅니다.

 

 

 

#솔공동체어울림 #비밀의떨림 #성경 #성서 #성경공부 #묵상 #렉치오디비나 #큐티 #bible #biblestudy #qt #quiettime #lectiodivina